본인 나름대로 프로젝터 클리닝에 있어 정해 보았습니다.
프로젝터 1차 클리닝 : 외부 및 내부의 먼지, 이물질 등 오염부분 청소 / 겉케이스만 분해 / 쉬운접근성
프로젝터 2차 클리닝 : 1차 클리닝을 포함한 광학계 패널 청소까지만 실시 / 내부분해 / 중급난이도
프로젝터 3차 클리닝 : 1,2차 당연히 포함하겠죠^_^ / 액정부분 초음파 세척 / 고급난이도
1차클리닝은 조금만 신경쓰신다면 소비자 단계에서 누구든 할 수 있는 사항으로 판단됩니다.
학교, 관공서, 회사등의 경우 관리자를 둔다면 장비수명 연장에 상당한 도움이 될것입니다.
2차클리닝은 전자장비에 대한 지식이 어느정도 있으시다면 도전 해 볼 만합니다.
알콜과 면봉만으로도, 혹은 CD닦는 액과 부드러운 천(융)으로 청소하시면 됩니다.
분해만 잘(?) 하시고 조립이 어려우신 분은 아예 2차클리닝 생각하지 마시고 업체에 의뢰하세요.
3차클리닝은 전문기술자에 의해서만 실시합니다. 프로젝터 제품마다 주요부품이 있습니다.
산요,캐논,동원 제품등의 경우 램프 다음단계의 포커싱
nec제품의 경우 글라스
히다치,신도,휴스템 제품의 경우 폴라로이드 등
쳐다보지도 말아야 할 부품군이 있으므로 전문기술자도 항상 주의하며 a/s를 하고 있습니다.
패널부분과 액정부분은 약품처리 초음파세척을 한 후 물기제거 -> 건조 -> 최종확인 단계를 거친 후 재 조립하게됩니다.
2,3차 클리닝에 도전 하시고픈 프로젝터 유저분들은 1차 클리닝 항~~~상 소홀하게 하세요.
그래야 프로젝터 업계도 밥 먹고 살 수 있지 않겠습니까? <-- 농담입니다. LCD방식이건 DLP방식이건 상관없이 1차 클리닝을 소홀하게 하시면... 프로젝터 수명단축 -> 램프 뻥 -> 총알 쉭쉭~~들어갑니다
[출처] 프로젝터 1차클리닝, 2차클리닝 무슨 차이? (프로젝터돌파구 프로젝터샵) 작성자 프로젝터
댓글 없음:
댓글 쓰기